가맹문의 가맹문의

히즈빈스 이야기
히즈빈스가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히즈빈스 사례

[가맹] 부천_예손병원점☕

2021-11-23

전체 근로자수 306명

카페 유형 일반수익형(매장)

카페오픈일 2015년 06월

전체 근로자수
306명

5명

장애인 고용 인원

카페 유형
일반수익형(매장)

6억 5609만원

고용부담금 감면액

카페오픈일
2015년 06월

5억 2934만원

재무적 기대효과

* 3년 운영시 예상결과입니다.

도입 스토리

포항세명기독병원 이사장님의 추천으로 부천예손병원 원장님과의 미팅이 잡혔습니다.
병원에서 좋은 성공 사례가 생기면서 비슷한 상황의 종합병원에 접근하기가 좀 더 쉬워진 셈입니다. 

부천예손병원점은 서울/경기지역에 생긴 첫 번째 히즈빈스 매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그동안 히즈빈스 매장은 대부분 포항/경상권에 있어서 고객들이 접하기에도 어려움이 있었고 서울/경기 지역의 장애인분들도 가까운 곳에 매장이 생기기를 학수고대하고 있었지요. 

부천예손병원이 그 시작이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당시만 해도 매장을 만들 때 포항에서 올라와서 작업을 해야 했고 매장 운영에서도 지역이 떨어져 있어서 소통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카페사업본부가 서울경기에도 생겨서 그런 어려움은 사라졌습니다. 

부천예손병원은 병원 입구에 있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근무하셨던 선생님들이 여전히 열심히 일하고 계십니다.
벌써 6년이 넘었네요. (정신장애인 3개월 이상 직업 유지율이 18%인 것을 고려하면 놀랍습니다) 병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병원에서 포인트 카드를 주어 히즈빈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데요, 여러 가지 이유로 병원 직원분들과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히즈빈스 입니다.    

"히즈빈스가 입점함으로 인해서 우리는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새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었고요, 장애인 고용 부담금 같은 경제적인 비용의 절감과 더불어 우리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조금 더 의미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확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부천 예손병원 원장 김진호-


함께하는 사람들

매장 사진

매장 정보

부천_예손병원점☕

경기 부천시 부천로 206 부천 예손병원 1층 (춘의동) |
평일 08:00 ~ 18:30 | 토 08:00 ~ 18:30

다른 사례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