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문의 가맹문의

히즈빈스 이야기
히즈빈스가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히즈빈스 뉴스레터

히즈빈스가 전하는 새해 첫 인사😊

2022-01-28

 


감사가 없는 소망은 의식 불명의 소망이요,
감사가 없는 믿음은 줏대 없는 믿음이요,
감사가 없는 생애는 사랑이 메마른 생애이다.
어떤 아름다운 것도 거기서 감사를 빼면 이내 절름거리고 만다. 
- 조왯 -

안녕하세요, 히즈빈스를 사랑하는 여러분께 2022년 첫 인사를 드립니다. 
이 짧은 몇 개의 문장으로 저희가 느끼는 감사함과 고마움이 얼마나 표현 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021년 한해 동안 많은 분들께서 저희를 사랑해주시고 관심 가져 주신 고마움 덕분에 
저희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장애인을 위한 저희의 미션을 지켜나갈 수 있었고, 
100 여명의 장애인, 비장애인 직원들과 함께 더 큰 꿈들을 꾸고 있습니다. 

현재의 히즈빈스를 넘어서서 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히즈빈스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켜 봐주시고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히즈빈스 임직원 일동- 
Hisbeans' People
가난과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1%와 함께하기 까지🤝
박재호(유세프)편.
여러분🤗 저희 히즈빈스 본사에 BD(Business Development)팀 멤버 유세프(Yusef)가 최근 스타강사 김미경 대표님과 공동저자로 에세이북 [오늘부터 다시 스무 살입니다]를 출판했다고 합니다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아 현재 베스트셀러가 되었고덕분에 우리 히즈빈스도 더욱 많이 알려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유세프가 누구냐고요?🤔🙄 저희가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Q. 뉴스레터 구독자분들에게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히즈빈스 본사 BD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유세프(박재호)라고 합니다

히즈빈스에 오기 전세계 10개국(독일, 체코, 라오스,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튀니지  등)을 다니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외교부 대사관의 길을 걸어왔는데요지금은 대한민국 상위 1%들을 위해그리고 그 1%들과 함께 세상을 바꾸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혹시 저의 이름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 이름이 유세프(Yusef)인 이유는 가장 최근에 있었던 북아프리카 튀니지에서 친구들이 불러주었던 아랍식 이름이 유세프이기 때문이에요비록 지금은 한국에 있지만 누군가 저를 유세프라 불러줄 때마다 튀니지에서의 소중한 추억들이 생각나고는 한답니다☺

Q. 함께 하고 있는 1%가 어떤 1%인지 더 이야기 해주시겠어요?
현재 우리나라 전체 근로자 중 장애인 근로자 수를 비율로 하면 약 1% 정도가 됩니다저는 대통령이나 의사성공한 사업가 등이 상위 1%가 아니라 이들이 진짜 빛나는 상위 1%라고 생각합니다더 많은 사람들이 이 1%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Q. 한때 외교관이 꿈이었다고 들었는데요히즈빈스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저는 KOTRA, 대사관 등에서 일하며 잠시 외교관이 되고자 준비하던 때가 있었습니다그런데 마음 가운데 내가 누리고 있는 복은 하나님께서 단순히 나만을 위해 주신 것이 아니라 나를 통해 다른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자 그저 먼저 주신 것이다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고고민 끝에 히즈빈스를 선택하였습니다.

사진) 저서 출판 기념회 자리, 김미경 대표 앞에서 히즈빈스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유세프 모습
Q. 히즈빈스에서 일하면서 보람을 느꼈던 때는?
히즈빈스 카페에서 반년간 매니저로 근무한 후 본사로 오게 되었는데요당시 함께 일했던 장애인 바리스타 선생님들께서 제가 곧 매장을 떠나 본사로 가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후 매니저님, 꼭 가셔야 하나요?”라고 물으시며 슬퍼하셨던 때가 생각납니다비록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지 않는 자리에 있더라도 충분히 행복할 수 있고의미 있는 인생을 살 수 있다는 것을 다시금 기억하게 해주었던 그때가 가장 보람을 느꼈던 때입니다.

Q. 이쯤되니 유세프의 최종목표가 궁금해집니다!
가난이나 장애 등 환경 때문에 꿈을 갖지 못하거나가진 꿈을 펼치지 못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개인적으로 "물심양면"이라는 표현을 좋아하는데요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할 수 있다라는 메시지와 더불어 일자리교육 기회 등을 함께 제공하여 실제적인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구독자분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이 있을까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은 고통으로 가득하지만 그 고통을 극복하는 사람들로도 가득하다고 합니다우리 히즈빈스에는 극복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가득합니다히즈빈스 장애인 선생님들은 저마다의 상처나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런데 히즈빈스를 통해 그분들의 상처가 치유되고 삶이 바뀌는 모습들을 수없이 바라보며지금 제가 함께하고 있는 1%가 정말 자랑스럽다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됩니다
2022올해 여러분께서 함께하고 싶은 1%는 누구인가요
감사합니다.

사실 유세프도 가난했던 어린시절과 선천적 시각장애 등 자신만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데요그럼에도 그것을 잘 극복하고이제는 당당히 대한민국 1%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히즈빈스는 앞으로도 더 많은 1%들이 행복한 일상을 누리게 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유세프가 그동안 걸어온 길 그리고 지금 히즈빈스와 함께 걸어가고 있는 길에 대해 더욱 자세히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원두를,
게이샤 블렌드 시즌2 & 젬스톤 블렌드 시즌1 출시☕
새해를 맞이해 전국 히즈빈스 매장에서 사용되는 원두에도 변화가 찾아왔습니다지난해까지 사용하던 게이샤 블렌드 원두는 수십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황금 블렌딩 비율을 가진 시즌 2히즈빈스 오리지널 블렌드 원두는 젬스톤 블렌드 시즌 1으로 바뀌었는데요이러한 변화의 이유들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모름지기 커피는 누구 만들더라도 그리고 누가 마시더라도 맛있어야 합니다히즈빈스는 매년 배합 생두와 블렌딩 비율을 조율하며 더 나은 맛을 고객분들에게 선사했는데요더욱이 농산물인 생두는 원산지 기후 및 조건에 따라 매해 그 품질과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능평가(오감을 이용한 평가)와 배합 비율의 업데이트가 더욱 중요하답니다!

매년 더 나은 맛을 위해 생두 배합 및 블렌딩 비율에 변화를 주었지만, 그동안 히즈빈스 오리지널 블렌드라는 이름을 유지하였는데요. 2022년 새해부터는 더 나은더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 및 소통을 위해 네이밍 시즌제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새로운 시즌의 원두가 주는 새로운 맛이 궁금하지는 않으신가요?

연일 물가 상승에 대한 뉴스가 보도되고 있는 가운데 생두 가격 상승도 예외가 아닐 수 없었습니다지난해 여름부터 시작된 가격 상승세는 지금까지도 멈출 기세를 보이지 않고 있는데요인상된 생두 가격에도 불구하고 결코 맛과 품질은 타협할 수 없다는 히즈빈스의 원칙 아래 탄생한 제품이 바로 게이샤 블렌드 시즌 2와 젬스톤 시즌 1이랍니다. 
커피 생두는 원산지별로 그 수확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품종의 원두라 하더라도 매달 다른 나라들에서 수확되고 있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닌데요한해 한해 넘어야 할 벽은 높아지고 풀어야 할 숙제들은 많아져 갑니다하지만 우리가 고생할수록 고객분들이 드시는 커피는 더 맛있어진다.’ 라는 마음을 가지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그리고 향기로운 커피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젬스톤(Gemstone) : 다듬어지지 않은그러나 잘 다듬어진다면 보석처럼 빛날 수 있는 원석을 의미합니다. '젬스톤 블렌드 시즌 1'은 더 많은 장애인이 히즈빈스를 통해 보석처럼 빛나는 삶을 살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어진 이름입니다.
Customer Review
당신이 바라본 히즈빈스는?😎

의지와 꿈을 찾는 공간, 카페 "히즈빈스랩"
카페 히스빈즈랩은 본문에서는 한 번도 언급하지 않은​ 다른 카페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물론 전혀 특별할 게 아니고 그저 사회생활을 할 뿐인 ​한 사람의 직원들이지만 양성 과정에서는 ​특별한 과정인 7단계 장애인 특화 교육 커리큘럼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단지 이 과정을 따로 본문에 언급하지 않은​ 이유는 카페를 이용하는 데 있어​  전혀 느끼지 못했던 사실이었기 때문입니다.
​커피의 맛, 서비스 등 제가 생각하는 모든 면에서​ 타 카페와 다른 점을 느끼지 못했던 만큼 감추어뒀지만, 개인적으로 이 특별할 것 없는 서비스를 받으며​ 마음 한구석에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누구든 교육과 의지만 있으면 못할 것이 없다는 것을​ 카페를 이용하며 다시 한번 느꼈기에 ​그런 마음은 더 크게 다가왔습니다.​ 
커피를 마시면서도 한 가지 교훈을 얻는 카페.

[출처] [포항카페] 의지와 꿈을 찾는 공간, 카페 "히즈빈스랩" | 작성자 료화
하빈이와 우리들의 이야기💌

㈜향기내는사람들과 하빈이의 인연은 2021년 무덥던 여름에 시작되었습니다. 지적장애와 뇌병변장애를 앓고 있는 하빈이를 밀알복지재단 후원 아동으로 만나게 되면서 그 인연은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데요. 위로를 받는 입장일 때가 많았던 우리 히즈빈스 식구들이 함께 열심히 일하고 수고하여 또 다른 누군가의 위로가 되어 줄 수 있다는 것이 참 뜻 깊고 감사한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아기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그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어 크리스마스 선물을 하빈이에게 보내었는데요, 하빈이와 하빈이의 가족들이 예수님의 사랑 안에서 행복하고 기쁨이 넘쳐나기를 기도합니다.

히즈빈스
hisbeans@hisbeans.com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장량로 226번길 6 (우)37596

 

다른 뉴스레터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