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문의 가맹문의

히즈빈스 이야기
히즈빈스가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히즈빈스 사람들

롯데오토케어_매니저🧑🏻

2023-01-16



조엘

Q : 매장특징 (위치 및 주 고객층)
문래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8분 정도 걸리는 아라비즈타워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롯데 오토케어 회사의 사내 카페로
주 고객층은 오토케어 직원분들입니다!

Q : 바리스타 선생님 소개
썬(이석구 선생님)은 이 매장의 가장 큰 형님이십니다! 정말 예의가 넘치시고, 남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멋있으신 선생님이십니다!
루미(유람 선생님)은 선생님들 중에 키가 가장 크십니다! 일도 꼼꼼하고 차분하게 아주 잘하시고, 스윗하시며 선생님들을 잘 챙겨주십니다!
이브(민수빈 선생님)은 네 분의 선생님들 중 유일하게 정신 장애가 아니시고, 뇌 병변 & 청각 장애를 가진 선생님이십니다! 전에 카페에서 일을 하셨어서 일을 너무 잘해주십니다!
톰(이진우 선생님)은 매장의 막내이시고, 엉뚱한 면모를 가끔 보여주십니다! 초반보다 업무에 있어서 성장을 많이 하셨고, 랩을 좋아하십니다! 썬의 귀에 대고 랩을 읊조릴 때가 많습니다:-)

Q : 히즈빈스에서 일하시면서 힘들었을 때는 언제였고, 가장 뿌듯했을 때, 기쁠 때는 언제였나요?
선생님들이 히즈빈스에서 일을 하면서 자신감이 생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 것 같다고 말해줄 때 기뻤습니다!

Q : 장애인 바리스타와 일하며 본인의 삶에 변화된 것이 있는지?
우선 조현병이라는 정신장애를 비롯해서 장애인에 대해서 조금 더 배우고,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그들의 시선으로도 한 번 더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 매장이나 선생님과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으실까요?
크리스마스 때 루미가 케이크를 사 오시고, 이브가 쿠키를 구워오셔서 맛있게 먹으며 선생님들과 재밌는 시간을 보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Q : 히즈빈스에서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명동점 데이빗을 통해 히즈빈스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고, 장애인 선생님들과 일을 하며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고 선생님들과 같이 일하며 이들의 삶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고 싶었고, 선생님들과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함께 일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Q : 매니저님에게 히즈빈스란?
저에게 히즈빈스란 성장판입니다! 히즈빈스에서 선생님들과 일하며 또 다른 경험을 쌓으며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례 확인하기